SRT 기차표는 출발일 기준 한 달 전부터 예매가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예매하지 않았을 때 SRT 표 구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SRT 매진일 때 당황하지 마시고 예약대기, 간편 예매 등 취소표 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RT 기차표 예매에 도움받으시기 바랍니다.
SRT 매진일때 취소표 구하는 방법
SRT 매진일 때 취소표 구하는 방법은 예약대기와 간편 예매 방법이 있습니다. SRT 취소표 풀리는 시간대 예매를 하시면 예매 성공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확인하셔서 SRT 취소표 예매에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SRT 예약대기
예약대기는 승차권 매진되었을 때 예약을 걸어 취소표가 생겼을 때 좌석을 우선 배정해 주는 기능입니다. 예약대기는 출발 2일 전까지 전체 좌석의 10%까지만 예약이 가능하고 다음날 오전 9시에 취소표를 배정합니다.
예약대기 신청은 출발 하루 전에는 신청이 불가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RT 간편 예매
간편 예매는 구하려는 승차권에서 잔여석이 있는 열차 가운데 가장 빠른 시간대 열차를 자동으로 예약하는 기능으로 취소표 풀리는 시간대에 예매를 하면 성공확률이 높아집니다.
1.SRT 앱을 실행하여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간편 예매를 클릭합니다.
3. 출발지, 도착지, 출발일시 등 확인 후 열차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SRT 취소표 풀리는 시간
SRT 취소표 나오는 시간을 알고 있으면 SRT 취소표 구하기가 수월하기 때문에 취소표가 나오는 시간에 예매를 하시기 권해드립니다.
- rt 취소표 오전 12시~새벽 1시
- srt 취소표 새벽 4시~6시
- srt 취소표 출발시간 15분 전
그 외에도 SRT 기차표를 꼭 구매를 해야 한다면 구간발권으로 구간을 나누어서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서에서 부산으로 가는 기차표가 없을 때 수서에서 동대구까지 기차표를 예매하고, 동대구에서 부산으로 가는 표를 나누어 예매할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